Skip to content

37개의 공립학교를 폐쇄할 계획인 필라델피아 교육 당국

December 31, 2012

37개의 공립학교를 폐쇄할 계획인 필라델피아 교육 당국

 

초등학교보다는 중등쪽에 관련된 기사다.미국은 대안학교, 차터스쿨, 홈스쿨링 등 공교육에 의지하지 않는 다양한 방법의 교육이 인정된다. 그래서 공립고등학교를 없앤다고 해서 교육의 기회가 한꺼번에 확 줄거나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번에 문을 닫는 학교들의 시설이 낙후되고 재학생들의 여러 평가 점수가 낮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물론 시 당국의 예산 문제와 학생 수 감소도 또 다른 큰 이유이기도 하다. 

대체로 저런 지역은 경제적으로 낙후된 지역일거다. 학생들을 주변 학교로 분산 배치를 시키긴 하지만 예민한 10대에 새학교에 적응하는 건 쉽지 않을거다. 폐교가 되는 어떤 학교의 경우에는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월등하게 향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가 문을 닫게 되었다. 이런 학교는 교육당국에서 폐교에 대해서 고려를 해야하는게 아닌가 생각된다. 

한국의 학교에서 교사생활을 하고 있는 나로서는 다른 학교 그것도 옛날부터 교육의 모델로 삼고 있는 미국의 교육 현상들이 남의 일같지만은 않게 느껴진다. 

From → Uncategorized

Leave a Comment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